카테고리 없음2014. 4. 14. 18:37

2014 한국PB OEM 중소기업상품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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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2014 한국PB·OEM & 중소기업 상품전>
기간 : 2014.5.1(목)~4(일) 4일간
장소 : COEX 1층 Hall A

주최 : 대한상공회의소
주관 : (주)월드전람
관람시간 : 10:00~17:00 (16:30 입장마감)
목적
1.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개척
2. PB상품전략을 통한 우리 수출중소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능력 제고
3. 국내외 PB, OEM 산업의 현황과 전망 제시
참가품목 : 국내 PB·OEM상품 진출희망업체/ 중소기업 제품 일체
- 전기전자, 기계부품소개, 환경에너지, 농수식품, 생활용품, 홈인테리어, 건축인테리어, 선물용품잡화, 가구가전제품, 주방용품, 사무용품, 레져용품, 의류스포츠피혁제품, 화장품 등

 

PB(Private Brand, Private Label)는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에 생산을 주문해 만든 상품을 유통자체상표를 붙여 판매하는

방식으로 제조사의 고유브랜드상품(NB, National Brand)에 비해 마케팅과 유통 비용이 절감되어 판매가격을 NB보다

낮출 수 있어 소비자에게 동일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

유통사 역시 수익구조를 상대적으로 개선할 수 있으며, 제조사는 안정된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어 국내외 제조-유통-

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어 유통시장에서 PB제품의 비중이 증가추세에 있습니다.

국내의 PB상품은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서 20%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,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.

국외의 유럽의 경우 경기침체로 힘든 가운데 실 속적이고, 합리적인 소비의 중축인 PB상품의 시장점유율은 40%까지

늘어나고 있습니다. 또한 PB는 유통선진국에서는 유통사-제조사 상생협력의 모델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.

 

 
 

 

Posted by 센스맘